세븐포커 쉽게 배우고 승률을 높이는 공식 배우기

작성자 정보

  • 풀가동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은 포커, 그중에서도 세븐포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카드게임의 한 종류로 7장의 카드를 받아 그중 5장의 카드를 이용해서 가장 높은 핸드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죠, 물론 그중에 룰과 여러 방식이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고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2명에서 총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고 각 플레이어는 총 7장의 카드만을 받습니다. 이중 처음 3장은 2장의 홀카드와 1장의 페이스업 카드를 받습니다. 각각 비공개와 공개 카드로 나뉘죠, 배팅은 총 5라운드에 걸쳐 하게 되며 게임 시작하기 전에 금액을 지불하여 시작합니다. 익숙하고 간단한 룰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인기있는 게임이 됐습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공식 및 전략 법이 어느 정도 존재하기도 하고 승리하기 위해 지켜야 할 전략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항만 알고 있다면 해당 지식만으로도 나만의 운영법을 만들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실시간으로 운영할 수 도 있죠 이런 점이 카드 게임의 묘미이며 특히 해당 게임은 2인부터 가능하여 온오프 전부 사랑받습니다.

기본을 알아야 응용가능한 세븐포커 전략 기초 배우기
1. 전반적인 흐름, 과정 속에서의 운영방법
- 규칙과 족보, 핸드 랭킹 이해하기
- 블러핑의 장단점

세븐포커 족보 핸드랭킹 이해하기

당연히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건 족보의 이해입니다. 즉 핸드 랭킹이라고 하는데요 각 카드의 가치를 알고 있어야 어떤 카드를 보유했고, 이걸 어떻게 운영할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알아야 할 게 시작 핸드 선택입니다. 이는 세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승리 확률이 높은 확률로 여기서 결정될만큼 중요하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페어, 높은 랭크의 카드, 연속된 카드나 같은 슈트의 카드는 좋은 스타트로 여겨집니다. 반면 낮은 랭크의 카드나 관련이 없는 카드의 조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게임이 시작됨과 동시에 상대방의 배팅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언제 전투적일지 수비적일지 예측하고 전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순서라면 더 그렇죠

마지막으로 블러핑은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상대방의 블러핑을 시도할 때 내가 눈치채거나 알 수 있다면 반대로 역 블러핑을 시도해 보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심리적인 요소로 오랜 경험이 있거나 혹은 재능이 있지 않는 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전략은 아니기에 미숙한 초보자는 유의를 바랍니다.

Tip. 그래도 익숙하지 않아면 온라인게임으로 시작하기
카지노 게임은 거의 모든 종류가 온라인에서 이젠 즐겨볼 수 있습니다. 내가 잘 모르는 종목을 시작할 때 게임으로 먼저 접한다면 룰, 규칙과도 같은 기본 지식은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고 오랜 연습 끝에 게임의 흐름을 읽어 나만의 패턴이나 나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나 환경이 분명 만들어지니 위험 없이 게임머니를 통한 연습을 요구 합니다.

2. 블러핑 심화된 내용으로 배워보기
- 게임 흐름 파악이 핵심
- 어설픈 시도는 금물

블러핑 하는 방법과 포커에 적용하기

만약 새로운 게임에 진입했다면 두 판 혹은 세 판 정도는 배팅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판돈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승리 및 패배 강도와 비례합니다. 블러핑에는 몇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유형이 한게임 내 모두 나타날 수 도 있고 각기 다른 스타일로 분명 해당 전략을 시도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를 놓치지 않고 상대를 먼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결정적인 속임을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에게 나의 레이즈 패턴을 인식시켜야 하며, 블러핑이 들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언제나 메이드만을 보여주어 상대방의 의심을 극대화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판도 포기하는 등 심리적인 부분에서의 두뇌 전략적인 면모가 필요합니다. 갑작스러운 시도가 아닌 충분한 사전조사와 준비가 충분히 필요합니다.

높은 패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이 따라오게 만들기 위해서는 반대로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작은 판에서 일부러 몇 번 속임, 즉 블러핑을 들켜주어 상대방이 나의 레이즈를 믿지 않도록 의심하게 만듭니다. 배팅 하기 전에 잠깐 고민하는 것처럼 시간을 끌거나 레이즈가 뻔한 라운드에서는 일부러 메이드에 실패한 것처럼 어리숙한 연기도 필요하죠

Tip. 블러핑에 대한 쉬운 이해를 위한 타짜3
영화로써는 사실 흥행하진 못했지만, 오늘 주제에 맞는 세븐포커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게임에 대한 룰이나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지만 아직까지도 블러핑에 대해서 이해하기 어렵다면, 어떤 분위기속에 어떤 상황에서 나오는지 타짜 원아이드 잭을 통해 흐름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영화 한편으로 블러핑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3. 플레이하면서 유의해야 하는 사항을 꼭 기억하세요
- 당장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 플러시 싸움의 위험성

세븐포커 배팅시 유의사항

주식 투자에서 손실을 물타기하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포커에서도 사실 동일하죠, 이미 넣어둔 돈이 아깝다고 계속 배팅하는 것은 패배의 지름길이 됩니다. 손실을 줄이려다가 오히려 더 큰솔 실을 볼 수 있기에 이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포커에서 마운틴과 같은 강력한 패를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이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꼭 인지하셔야합니다.

에이스 트리플 역시 약 35%의 확률로 패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들에 과도한 기대를 하지 않고 냉철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포커에서는 상대방의 패를 확인하려는 호기심에 패배할 수 있습니다. 포커는 내가 배팅을 포기하면 큰돈을 잃지 않는 통제가 가능하죠, 상대가 강한 패를 가진 것 같다면 궁금증을 자제하고 다음 기회를 엿보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러시 싸움에서는 A를 포함한 패가 유리합니다. 1287개의 플러시 중에 38%가 A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K 플러시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AQ 플러시는 13% 확률로 패배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패에 대한 호기심을 억누르고 수치적 분석을 바탕으로 판단해야 하며 세븐포커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물타기 및 과도한 기대는 금물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경기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