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3일 J2리그 9경기

작성자 정보

  • 풀가동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요코하마FC (일본 2부 3위 / 승승승패무)
이 매치업은 대체적으로 전적이 팽팽한데, 특히 홈팀이 가지는 이점이 상당히 높은 매치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요코하마FC와 지바 모두 압박을 중시하는 팀들이라서, 에너지레벨 관리가 용이한 홈 팀이 이득을 가져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공격적인 지바의 운영을 받아치는 것에 도가 튼 팀이기도 한데, 2015년 이후로는 홈에서는 지바를 상대로 다득점에 한 번도 실패를 한 적이 없었다.

- 결장자 : 모리(FW / C급), 아라이(MF / C급), 콩푸엉(FW / C급), 미타(MF / B급)


● 지바 (일본 2부 7위 / 패승패승패)
대체적으로 기복이 심한데, 특히 홈과 원정에서의 득점력이 30 vs 13으로 차이가 큰 것이 원인이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요코하마FC의 카운터에도 잘 대응이 되고 있는 분위기는 아니기도 하다. 실제로 이번 시즌 원정에서도 가고시마나 도치기 같은 공격력이 좋지 못한 팀을 상대로도 패하는 등, 원정에서는 약팀에게도 약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는 중.

- 결장자 : 타니다(DF / C급), 료타(DF / A급), 스즈키(DF / A급), 사쿠마(FW / C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0골 vs 1.4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9%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39골
○ 앞선 상대 전적 : 15전 6승 4무 5패 (요코하마FC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3%)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요코하마FC의 핸디캡 승리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다. 전반적으로 압박을 중시하는 이 대진에서는 홈 팀이 이득을 크게 보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다. 특히 요코하마FC가 지바의 공격성을 카운터로 받아치면서, 다득점 상황을 만드는 것은 상당히 오래 지속된 일이기도 하다. 오버(2.5)도 같이 노려볼 수 있을 것.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요코하마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요코하마FC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센다이 (일본 2부 6위 / 무무승패패)
전체적으로 시미즈를 상대로는 약했다. 이는 화력전에서 밀리면서 석패하는 상황이 자주 나오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짐작이 가능할 듯. 특히 오카야마 상대로는 센다이가 촘촘한 수비를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시미즈는 이를 개인 기량을 동원해서 돌파를 해내기도 했다. 센다이가 대체적으로 시스템적으로 득점 루트를 만드는 것에는 능력이 없지는 않으나, 기복이 심한 이유라고 볼 여지도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마테우스(DF / B급)


● 시미즈 (리그 1위 / 패승승패승)
시미즈의 플레이는 늘 공격적인 지공 성향의 기조다. 물론 배후 공간이라는 약점을 노출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컴팩트한 라인 간격을 유지하고 공간을 주지 않으려는 시도를 이누이 같은 선수들이 개인 기량으로 돌파하는 것도 가능한 전력. 특히 센다이가 휴식기라는 변수는 있어도, 체력적인 난조로 인해서 4월 이후로는 무실점 경기를 거의 치르지 못하고 있다는 데 주목할 필요도 있겠다.

- 결장자 : 카토(FW / C급), 니시자와(MF / B급), 마츠자키(M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4골 vs 1.4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7%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70골
○ 앞선 상대 전적 : 25전 9승 4무 12패 (시미즈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6%)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6%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시미즈 승리와 오버(2.5)를 기대해보고 있다. 대체적으로 개인 기량의 차이로 인해서, 시미즈가 근소하게나마 화력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모습이 잦았다. 물론 배후 공간 실점이라는 리스크가 없지는 않은 편이어도, 센다이도 체력적인 난조가 서서히 팀을 잠식하면서 4월 이후로는 실점 통제력이 떨어졌던 편이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시미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군마 (일본 2부 20위 / 패패패승무)
군마가 공세를 높이면서, 수비만 하다가 골을 허용하고 그대로 침몰하는 상황은 잘 발생하지 않고 있다. 다만 고후가 압박 강도를 높이는 상황에서, 군마가 여기에 대응해서 전진이나 탈압박이 될 상황인지는 지켜봐야 할 일. 지난 대결에서도 1-4로 대패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군마가 고후의 전진 압박에 실수가 나오면서, 불필요한 실점을 내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 결장자 : 아마가사(MF / A급), 후나바시(DF / C급), 후지무라(MF / C급), 기타가와(FW / A급)


● 고후 (일본 2부 16위 / 패무패승무)
고후가 압박 기조로 가다보니, 스쿼드 상황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는 경기력이 상당히 불안했던 것이 사실이었다. 다만 2주간의 휴식기를 가지면서, 스쿼드 정비나 에너지레벨에서의 충원은 충분히 가능해진 상황으로 볼 수 있을 듯. 고후가 여전히 상대 진영부터 시작되는 전방압박을 시도할 가능성은 높은 상황이고, 대체로 이런 기조에서는 대량득점 가능성도 올라가는 편이었다.

- 결장자 : 이노우에(DF / B급), 가와타(GK / A급), 카즈시(FW / A급), 헤나투(M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05골 vs 1.4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38골
○ 앞선 상대 전적 : 9전 3승 1무 5패 (고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6%)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4%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2 (고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고후의 핸디캡 승리도 노려볼 수 있고, 오버(2.5)를 기대해보고 있다. 군마가 고후의 전방압박을 상대하는 상황에서는 실수를 저지르면서, 상당히 불안감이 높아지는 모습이 잦았다. 특히 고후가 2주간의 휴식으로 인해서 스쿼드 상태나 에너지레벨을 정비할 시간이 생겼다는 점에서, 고후가 강한 압박이라는 기조를 버릴 이유는 없을 것.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고후 승 (추천 o)
[핸디캡 / +1.0] 고후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오카야마 (일본 2부 4위 / 승승패승무)
대체적으로 컴팩트한 수비력에 대한 장점이 크다. 개인 기량으로 이를 돌파할 수 있는 시미즈 같은 최상위권 전력이라면 모를까, 다른 팀들은 오카야마 상대로는 늘 포스트플레이나 직선적인 형태로 이어지는 것으로 공략을 하고 있는 상태. 물론 오카야마 역시 중앙에서의 점유를 극단적으로 높게 가져가는 형태를 보여주지는 않는다. 대체로 저득점 양상에서의 신승으로 실리를 챙기는 것으로 가닥을 잡는 유형.

- 결장자 : 소라(DM / C급), 오타(FW / C급), 루카오(FW / A급)


● 야마가타 (일본 2부 11위 / 무승승패패)
야마가타의 플레이는 불안한 면모가 있다. 특히 높은 점유와 라인을 구축하고 있음에도, 찬스메이킹이 아주 뛰어난 편은 아니다. 올 시즌 J리그2에서도 득점력은 0점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GK의 세이브 능력이 좋아서 높은 라인을 커버하는 것이 아예 안되는 상황은 아닌데, 오카야마의 라인 간격을 야마가타가 충실히 공략할 수 있을지는 의문스럽긴 하다.

- 결장자 : 하세가와(GK / C급), 구마모토(D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0골 vs 1.3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13골
○ 앞선 상대 전적 : 20전 10승 3무 7패 (오카아먀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5%)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와 오카야마의 한 골 차이 승리를 기대해보고 있다. 대체로 야마가타가 주도하면서 점유를 올릴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다만 컴팩트한 수비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오카야마를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을만한 득점력이나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는 의문. 물론 오카야마의 공세 자체도 압도적으로 상대를 찍어누르는 것과는 거리가 있다. 핸디캡은 무승부를 추천해볼 수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오카야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야마구치 (일본 2부 5위 / 승패무승패)
야마구치가 의외로 오이타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던 편. 이는 야마구치의 공격력이 상당히 실망스러운 수준을 유지하기 때문으로 볼 수 있겠다. 야마구치가 대체적으로 길게 붙여주는 것으로 일관하면서 수비적인 장점이 오히려 강한 편이기 때문. 아키타 전에서도 상대가 내려 앉고 롱볼로 일관하자 0-1로 무너지는 모습이었고, 대체로 상대가 낮은 라인을 구축하게 되면 공격에서 어려움을 겪는 편이었다.

- 결장자 : 다카하시(DF / B급), 실비오(FW / B급)


● 오이타 (일본 2부 14위 / 패무승승패)
오이타도 대체적으로 라인을 내리고 크로스나 직선적인 성향의 공세를 퍼붓는 것을 선호한다고 할 수 있겠다. 때문에 극단적으로 적은 득점 24경기 19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실점 수치는 25실점으로 상당히 괜찮은 역량을 지니고 있는 상황. 야마구치 상대로도 전적을 보면 알겠지만, 답답한 흐름으로 잘 이어가게 만드는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 결장자 : 유세이(FW / C급), 사무엘(FW / B급), 타카하시(DF / C급), 하네다(DF / B급), 사츠카와(DF / A급), 우메사키(MF / B급), 노다케(M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5골 vs 1.3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4%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21골
○ 앞선 상대 전적 : 10전 1승 5무 4패 (오이타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7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 양상의 무승부를 기대해보고 있는 상황이다. 오이타가 상당히 낮은 라인을 구축하고 버티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를 바탕으로 야마구치의 공세를 막아 세우는 것을 상당히 잘 해내는 편이다. 실제로 전적에서도 야마구치가 오이타를 꽤 어려워한다는 것이 드러나기도 했고, 낮은 라인을 구축하는 팀을 상대로는 어려움을 꽤 느끼기도 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오이타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에히메 (일본 2부 9위 / 승패패승승)
에히메는 도쿠시마에게 꽤 약한 모습을 드러내는 편이다. 일단 에히메는 후반에 상당히 공격적인 교체를 하면서 승부를 거는 편인데, 도쿠시마가 이를 막아세우고 공세를 펼치는 데 약점을 꽤 보이는 전력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특히 에히메가 득점력에서의 뒷심이 좋은 대신 체력이 떨어진 시점에서는 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수비적으로 약점을 보인다는 점도 에히메의 아킬레스 건이라고 볼 여지도 있다.
- 결장자 : 사토(MF / A급), 던컨(FW / A급)


● 도쿠시마 (리그 10위 / 승무승패승)
도쿠시마는 수비가 좋은 편이다. 24경기 32실점이라는 수치 때문에 가려져 있으나, 고후와 나가사키를 상대로 11골을 실점한 두 경기를 제외하면 22경기 21실점으로, 오히려 0점대의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 이를 바탕으로 도쿠시마도 에히메와 비슷하게, 뒷심을 세워버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단 최근 기록한 8골 중 7골을 후반에 넣고 있는 상태.

- 결장자 : 야나기사와(RB / C급), 다이키(DF / B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3골 vs 1.2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8%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61골
○ 앞선 상대 전적 : 14전 3승 4무 7패 (도쿠시마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71%)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29%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도쿠시마가 에히메를 상대로 강했고, 수비력에서의 차이가 있다. 도쿠시마의 승리를 믿어볼 수 있을 듯. 다만 이 두 팀이 모두 후반에 골을 넣는 것으로 상대를 옭아매고 있는 상황임은 명확할 것이고, 이를 생각하면 의외로 난전 상황에서 오버(2.5)가 나오는 것도 이상하지는 않다고 볼 여지가 있겠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도쿠시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 구마모토 (리그 15위 / 패패승패승)
구마모토의 플레이는 주도권을 잡고 몰아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때문에 도치기를 상대로는 늘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몰아치는 것으로 다득점 승부를 최근 잘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대체적으로 구마모토가 도치기를 상대로는 강했다고 할 수 있을 것. 다만 늘 높은 라인을 구축하는 배후 공간 문제와 함께, 도치기가 최근에는 소극적인 성향을 다소 버리는 모습을 보여준 것도 감안은 하는 것이 좋다.

- 결장자 : 후지(MF / A급), 유타카(FW / C급)


● 도치기 (일본 2부 19위 / 승승패패무)
도치기가 전체적으로는 수비를 극단적으로 선호하면서 가는 편. 다만 구마모토가 지공 상황에서의 능력치가 좋은 편이라서, 단순히 가드를 올리는 것 만으로는 도치기가 어려움을 크게 겪었다는 점은 명확할 것이다. 물론 최근에는 압박과, 측면에서 올라오는 크로스를 시도하는 빈도를 늘리면서, 도치기도 텐백 상황을 만드는 것을 다소 피하는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 결장자 : 겐타(DF / A급), 사토(MF / B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9골 vs 1.1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6%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17골
○ 앞선 상대 전적 : 11전 5승 4무 2패 (구마모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4%)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구마모토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구마모토의 승리를 기대해보고 있다. 일단 도치기가 가드를 올리는 상황에서, 높은 공격성을 가지고 도치기를 잘 공략했다는 점을 고려한 선택지. 다만 배후 공간 문제와 함께, 도치기도 최근에는 공격적으로 역습을 이어가는 상황을 만들면서 극단적으로 수비만 하는 상황을 만들지는 않고 있다. 오버(2.5)를 2순위로 생각하는 편이 자연스럽겠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구마모토 승 (추천 o)
[핸디캡 / -1.0] 구마모토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가고시마 (일본 2부 18위 / 승승패패무)
전반기 막판에는 실점이 후반에 나오면서 고생한 케이스였다고 할 수 있었다. 물론 2주간의 휴식으로 에너지레벨을 채운 상황에서는 가드를 상당히 올리고 후지에다의 공격을 받아내는 데 집중하게 될 가능성이 클 듯. 기본적으로 가고시마가 늘 자기 진영에서 머무르는 빈도가 높다는 점 때문에, 공격력은 언제나 하락세. 다만 점유 기반의 후지에다를 답답하게 만드는 것 정도는 제법 잘 해내는 편이었다.

- 결장자 : 하나토(FW / C급), 레이(FW / A급), 후쿠다(FW / A급)


● 후지에다 (일본 2부 12위 / 패승승패패)
후지에다의 문제는 공을 잡은 상황에서 상대를 공략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 원정에서는 54%의 점유를 평균적으로 가져가고 있는데, 문제는 원정에서의 골 기록은 경기 당 0.88골에 그치고 있다는 점이다. 결국 가고시마가 점유를 포기하고 블록만 세우는 상황에서는 후지에다가 약할 수 있는 셈. 실제로 전적에서는 가고시마가 최종적으로 앞서고 있기도 하고, 최근 5전도 2승 1무 2패로 동률이다.

- 결장자 : 안데르송(MF / C급), 나가타(MF / A급), 아사쿠라(M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31골 vs 1.4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53골
○ 앞선 상대 전적 : 13전 6승 2무 5패 (가고시마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2%)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외신의 예상대로 언더(2.5)와 무승부를 기대할 여지가 있을 것 같다. 잠가버리는 상황에서 2주간의 휴식이 있었다는 점은 가고시마에게는 큰 이득. 특히 후지에다는 점유를 높게 가져가는 상황에서도 상대가 블록을 구축해버리는 상황에서는 약점을 아주 크게 드러낸 바 있다. 특히 득점력에서의 신뢰도는 두 팀에게 모두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가고시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나가사키 (일본 2부 2위 / 승무승승무)
대체적으로 유연하게 공격과 수비를 넘나들면서 상대를 공략하는 성향을 보이는 편이다. 일단 나가사키가 최근 미토가 보여주는 공격력을 부담스러워할 이유는 충분한 상태. 물론 나가사키도 수비적으로 안정성이 강한 전력이기는 하지만, 미토가 압박을 뚫고 골문을 공략하는 데 약한 전력이라고 하기는 어렵다. 물론 나가사키의 경우도 미토를 상대로 다득점 상황을 만드는 데 능한 편인데, 최근 세 번의 대결에서 기록한 골은 10골이다.

- 결장자 : 류타로(DF / B급), 오카노(DF / C급), 아라이(DF / A급)


● 미토 (일본 2부 17위 / 패무패무무)
미토가 1부리그의 마리노스, 2부리그 최소 실점 팀의 요코하마FC를 상대로 모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특히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상대를 드리블로 돌파해서 골을 넣은 요코하마FC 전에서의 성과는 꽤 인상적. 다만 미토가 상대 진영부터 압박을 시도하면서 상당히 배후공간 리스크를 높게 지는 것을 보여주는 편인데, 결국 이 때문에 나가사키와의 수비적인 비교는 늘 열세다.

- 결장자 : 스기우라(MF / C급), 테라누마(FW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5골 vs 1.4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3%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24골
○ 앞선 상대 전적 : 19전 10승 6무 3패 (나가사키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8%)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나가사키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와 나가사키 승리 정도를 추천해보고 싶은 매치다. 대체적으로 미토가 최근에 보여주는 공격력이나 압박을 이겨내는 능력은 아주 좋은 모습이다. 다만 나가사키가 미토의 수비적인 불안을 공략해서 다득점 경기에서도 이득을 잘 취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것. 수비력에서도 나가사키가 보여주는 퀄리티가 더 낫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나가사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나가사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8월 03일 J2리그 9경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7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